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Exhibitors 참가업체 리스트

코엑스
코엑스

오토엘㈜ AutoL Co., Ltd

홈페이지
www.autol.co.kr/
산업분야
부스번호
C922

출품품목소개

라이다(LiDAR)는 레이저 펄스를 발사해서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하면 반사 지점의 공간 위치를 분석하여 3차원 영상을 구현하며, 대상 물체까지의 거리, 속도, 운동방향, 온도 분석 등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오토엘의 라이다는 자동차 등급을 받았기 때문에 혹독한 상황의 야외 내구성이 뛰어나며 소형화 되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토엘의 고해상도 장거리 라이다 센서 G32는 검출거리가 250M이상인 고성능 센서로 자동차의 내구 신뢰성 기준을 만족하였으며, 기술 특허를 통해 제품의 구조를 단순화하면서도 해상도와 검출거리를 극대화했기 때문에 양산 시 동일 사양의 기존 라이다 대비 1/5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자율주행 국내 업체 및 연구기관 공급을 통해 샘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G32모델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합리적인 선택을 제공한다면, G192는 고성능을 요구하는 고객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192채널 높은 해상도와 250M 이상 검출거리를 자랑하며 자율주행 차량 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라이다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산업에서도 활용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시야 275˚인 단채널 라이다 RX1은 실내 물류 로봇이나 주차로봇 같은 낮은 속도로 이동하는 로봇과 함께 사용할 때 특히 효과적인 라이다입니다.

회사소개

오토엘㈜은 현대자동차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거쳐 분사한 라이다(LiDAR)제조 전문 기업입니다.

전파를 사용하는 레이더와 달리 라이다는 빛으로 물체를 검출하고 거리를 측정합니다. 레이더의 단점인 부족한 해상도를 채워줄 수 있고, 야간에 더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기존의 라이다는 감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개의 송수신 모듈을 사용하기 때문에 크기가 크고 가격이 비싸며, 극한 화경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토엘은 이런 문제에 집중하여 고해상도 라이다를 소형, 저가화하여 개발하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AutoL의 특수한 고감도 송수신 기술을 적용하여 라이다의 크기와 가격을 대폭 낮췄으며, 자동차의 내구 신뢰성을 확보하려다 보니 자연스럽게 극한 환경에서도 성능이 우수한 야외용 라이다로서 최적화되었습니다. 자동차 및 로봇 이외에도 자율주행 기능을 가지는 드론, 농업용 기계에도 사용 가능하고, 아울러 스마트 시티의 인프라, 보안 시스템 분야로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오토엘의 기술적 수준은 이미 국내 리딩 수준에 도달했으며, 다양한 분야로 활용 범위를 넓혀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에스오에스랩
다음글
웨이즈원㈜

목록

TOP